4. 그래픽 요소
4.1. 도형 그리기
프로세싱에서는 다양한 도형을 그릴 수 있습니다. 대표적인 도형으로는 원, 사각형, 선, 삼각형 등이 있습니다. 도형을 그리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그리기 함수를 호출해야 합니다.
- 원 그리기
ellipse(100, 100, 50, 50); // x좌표, y좌표, 가로길이, 세로길이
- 사각형 그리기
rect(100, 100, 50, 50); // x좌표, y좌표, 가로길이, 세로길이
- 선 그리기
line(100, 100, 200, 200); // 시작 x좌표, 시작 y좌표, 끝 x좌표, 끝 y좌표
- 삼각형 그리기
triangle(100, 100, 200, 200, 150, 250); // 첫번째 점 x좌표, 첫번째 점 y좌표, 두번째 점 x좌표, 두번째 점 y좌표, 세번째 점 x좌표, 세번째 점 y좌표
4.2. 색상과 스타일
그리기 함수를 사용하여 도형을 그리는 것뿐만 아니라, 도형의 색상과 스타일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. 프로세싱에서는 다음과 같은 함수를 사용하여 색상과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.
- 배경 색상 지정
background(255, 255, 255); // 빨강, 초록, 파랑
- 도형 색상 지정
fill(255, 0, 0); // 빨강
- 테두리 색상 지정
stroke(0, 0, 255); // 파랑
- 테두리 굵기 지정
strokeWeight(5); // 5픽셀
4.3. 텍스트 출력
프로세싱에서는 다음과 같이 텍스트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. 위치, 글꼴, 크기, 정렬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.
- 텍스트 출력
text("Hello World!", 100, 100); // 출력할 문자열, x좌표, y좌표
- 글꼴 지정
textFont(createFont("Arial", 24)); // 글꼴 이름, 글꼴 크기
- 텍스트 크기 지정
textSize(24); // 크기 (픽셀)
- 텍스트 정렬 지정
textAlign(CENTER, BOTTOM); // 정렬 방법 (가로, 세로)
이외에도 프로세싱에서는 다양한 그래픽 요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 이러한 그래픽 요소를 적절히 활용하여 프로세싱으로 다양한 그래픽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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